프리드라이프, 6년 연속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차별화 서비스로 상조업계 1위 도약
업계 최초 자산총액•선수금 규모 2조
뉴스포레 김건우 기자
승인
2023.08.25 12:28 | 최종 수정 2023.08.25 15:20
의견
0
프리드라이프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KCSA)’를 6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내며 국내 1위 상조기업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24일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KCSA는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대중적인 브랜드와 상품의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제정됐다. 이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인지도, 상품 및 서비스 평판,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심사를 통해 수상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한다.
프리드라이프는 올해 업계 최초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 원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이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가 상조 업계 리딩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이를 토대로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는 물론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넗히고 있다. 또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고객 멤버십 개발을 포함한 서비스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현재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150개 지점, 6천여 명의 LP(Life Partner) 등 전국 단위의 의전 조직을 갖추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하나카드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추가 혜택을 탑재한 결합•제휴 상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밖에 고객 경험 개선과 대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에 대해 우선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조 산업을 대표하는 프리드라이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200만 고객에게 감동을 드리고 산업 선진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